애니메이션의 이해
영화 제작 기법인 애니메이션은 멈춰진 화면을 조작하여 동영상을 만드는 기법입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애니메이션는 , 투명한 셀 에 손으로 화면을 묘화해 필름사이에 표시하는 것이였습니다. 애니메이션은 특히 엔터테이먼트 업계에서 예술적인 매체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너무나 많은 애니메이션이 컴퓨터에 의해 생성된 이미지로 만들어진 컴퓨터 애니메이션이 대다수 입니다. 정지 모션 애니메이션이나 클레이메이션은 이런 다른 형태들과 함꼐 계속 존재하고 있습니다.
영화와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은 실제 영화와 비교되지만 두가지는 단 하나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많은 영화 제작자들이 이 두가지 를 혼합하여 하이브리드 영화를 제작중에 있습니다. CGI가 사진 이미지에 접근함에 따라서 영화 제작자는 화려한 시각 효과를 위한 실용적인 효과를 사용하는 대신에 3D 애니메이션을 영화에 쉽게 합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기법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아주 디테일한 3D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지만 ,2D 애니메이션은 스타일 적인 이유로 저해상도 또는 빠른 렌더링을 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또 다른 애니메이션 기법으로는 인형,점토 피규어,종이 자르기 등의 2차원 및 3차원 객체에 스톱모션 기법을 적용하는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영화인 만화는 ,대부분 단편영화로 상영되고 과장된 시각적 스타일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스타일은 만화에서 영감을 얻고 있으며, 종종 의인화된 동물,슈퍼히어로 또는 인간 주인공의 모험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특히 자연적인 포식자/포식자의 관계를 형성하는 동물 사이에서 이러한 행동들은 가끔 실제 생화속에서 치명적일 수 있는 충돌,낙하나 폭발 등의 폭력적인 함정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애니메이션의 이해
애니메이션의 지각은 보편적으로 영화처럼 전통적으로 시각의 지속됨과 추후 PHI현상과 베타운동에 기인하고 있지만 정확한 신경학적 원인은 아직 분명하지 않습니다. 서로 최소한으로 다른 화상을 연속해서 연동시킴으로써 이야기되는 움직임의 지각은 , 눈에 띄는 중단을 수반하지 않는 스트로보 효과입니다. 기존 애니메이션 제작자는 투명한 셀에 변화의 각 부분이나 도형의 움직임을 그렸지만 ,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대부분 키 프레임 간의 프로그래밍 경로를 기반으로 디지털로 작성된 도형을 디지털로 작성한 환경 전체에서 조작합니다.
연속적인 화상의 고속 표시에 의존하는 옛날 기계식 애니메이션 미디어에는 , 플립북,조에트로프,페나키스토프,플랙소스 스코프, 필름등이 있습니다. TV와 비디오는 기존 아날로그로 ,현재는 디지털로 동작하고 있는 인기 있는 전자 애니메이션 미디어 입니다.컴퓨터에 표시하기 위하여 애니메이션의 FLASH나 GIF 애니메이션 등의 기술이 개발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유래
애니메이션이라느 이름은 라틴어의 생명을 불어넣다는 의미인 아니마투스 에서 유래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뚜렷하고 분명함은 애니메이션을 학습를 위한 강력한 도구로 만드는 한편 그 전체적인 유연성은 강한 감정들을 전달하고 현실감각을 방해하기 위하여 사용할 수 있는 오버액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은 오락 이외의 목적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제2차 세계대전 중 애니메이션은 홍보를 위하여 이용되기도 하였습니다. 워너 브라더스와 디즈니를 포함하여 많은 미국 스튜디오는 애니메이션의 재능과 만화 캐릭터를 대중들에게 전달하기 위하여 노력했습니다.
애니메이션 그래픽 요소
애니메이션이 갖고 있는 그래픽적 요소와 애니메이션 특유의 유머는 TV 광고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켈로그의 시리얼 광고에서는 크래클,팝,스냅, 등 광고속에 등장하는 몇몇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수십 년 동안 살아남았습니다. 1966년 텍스에이블리는 최초의 [Kills Bugs Dead] CM의 프로듀서를 맡은 동시에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영화관이나 텔레비젼 시리즈에서의 성공 이외에도 많은 만화 캐릭터는 모든 종류의 상품이나 또 다른 미디어에 라이선스를 취득하면서 이익도 같이 얻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전통
애니메이션은 전통적으로 만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많은 만화속 등장인물이 스크린으로 향하는 한편 애니메이션 기존 캐릭터도 잡지나 만화에 자주 등장을 하고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의 플롯이나 캐릭터는 영화로 부터 파생되고 있습니다.스크린용으로 제작된 기존 콘텐츠의 일부는 다른 미디어에서 사용하거나 판매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많은 애니메이션 회사들에서 동영상 미디어 외부에서 그들의 창작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중 월트 디즈니 컴퍼니는 가장 잘 알려져있고 가장 극단적으로 조명된 예시입니다.1929년 어린이용 태블릿의 라이센스를 취득한후 미키마우스의 마스코트는 다른 디즈니 캐릭터와 동일하게 방대한 양의 제품에 그려졌습니다.이는 미키의 이름의 사용에 반감을 일으켰을 수 도 있지만 디즈니의 라이선스 상품은 잘 판매되고 있습니다.
디즈니랜드는 1955년에 문을 열었고 디즈니 만화 캐릭터를 기반으로한 많은 어트랙션이 나왔습니다. 이런 대성공으로 인하여 몇개의 디즈니 테마파크나 리조트도 탄생했습니다. 디즈니의 테마파크 수입은 영화 수입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
애니메이션 제작 도구에는 디렉터(Director)나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등이 있습니다.
디렉터(Director)는 스코어,페인트,캐스트,링고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